안녕하세요 핑크공듀 입니다.


오늘은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그리고 배꼽관리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기들의 목욕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나 신생아의 목욕 같은 경우에는 자칫 잘못하게 되면 저체온과 감염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생길 수 도 있을므로 목욕 주의하상을 꼭 숙지하시고 목요을 하신다면 도움을 될듯합니다.


아기가 태어난지 생후 첫 번째 목욕같은 경우에는 아기가 출생 후의 스트레스가 있기때문에 다소 안정이 됐을때 적어도 오랜시간동안은 목욕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신생아의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씻어 주는 것이 좋고, 미숙아의 경우에는 물을 끓였다가 식힌 멸균된 물을 사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신생아의 목욕횟수

아기의 경우 목욕은 1주일주기에 약 2~3번정도가 적당하고, 횟수를 초과하는 목욕을 하게 된다면 신생아의 피부를 건조하게 하여 피부질환을 발생시킵니다. 특히나 타월이나 문지리는 행동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아기의 피분는 약하기때문에 목욕이 끝난후에도 수건으로 탁탁 쳐서 닦아내주시길 바랍니다.


신생아 목욕비누(바디품)

신생아의 비누는 아기용 전문으로 나온 제품이 좋으며 비누칠은 가장 더러워진 부위에 정도에만 하는것을 좋을겁니다.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해서 목욕을 하시고 잘 씻어주셔야 합니다. 목욕을 할때에는 아기를 물에 빠뜨리지 않게 조심해야하고 특히 비누같은 미끄러운게 바닥에 있어 미끄러지지않게 특별히 주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 아기들이 놀랐수도 있으므로 천천히 다리부터 물을 묻혀가시면서 목욕을 해주시는게 좋다고하네요. 우리 성인들 수영장 같을때 처럼 똑같이요^^


신생아는 안방에서 목욕을!!

우리 신생아들은 아직 면역력이 상당히 낮은 수치이기때문에 욕실같은 경우에는 다소 외푸이 많이 있기때문에 방안에서 온도를 설정하고 목욕을 시켜주셔야합니다. 아기는 외풍을 맞이하면 상당히 추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아기에게만 집중해주세요^^


신생아 배꼽관리

아기의 배꼽이 완전히 떨어지기까지는 평균 1~2주 걸린다고 합니다. 이 사이에서는 통목욕을 시키지말고 수건에 물을 묻혀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월이나 수건으로 얼굴과 몸을 닦아주는 정도로만 하여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디샤워는 배꼽이 다 떨어지고 나서 쓰시는게 좋으십니다. 그러나 꼭 필요한 경우에 의한 목욕이라면 통목욕을 시키셔되 되지만 가급적 삼가해주세요

오늘은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주기 배꼽관리 등 에대하여 포스팅을 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