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핑크공듀입니다.어제와는 대조적인 날씨인데요 전국적으로 태풍급 강풍이 분다고 하니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

오늘 핑공이 준비한 포스팅은  배우 이시언입니다. 그럼 핑크공듀와 함께 이시언 나이 기부 100만원 논란 여자친구 서지승 열애 결별 이시언 전세금 아파트 나혼자산다 예능 영화 드라마 등 모든것 알아볼까요??

 

1982년생인 이시언 나이는 올해 39세입니다. 이시언의 고향은 부산인데요 모두에게 자신의 고향은 애틋하 곳이겠지만 유독 이시언에게는 부산인 고향이 각별합니다. 왜냐하면 이시언의 데뷔작인 "친구, 우리들의 전설"과 이시언을 대중에게 알린 "응답하라 1997" 작품 모두가 부산을 배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자신의 예명을 지어준 곽경택 감독 역시 부산 출신이기에 이시언은 부산인 고향에 대한 애정이 꽤나 깊고 종종 방송을 통해서도 애정을 드러냇습니다.

 

이시언의 본명은 이보연입니다. 이시언은  본명(이보연) 때문에 기사에 여성 배우로 보도되는 일이 비일비재했는데요 이를 들은 곽경택 감독은 작명소에서 사비를 들여 이시언이란 예명을 지어줬고  이후 이시언이란 예명을 쓰고 있습니다.

이시언 키는 176cm로 알려져 있는데요 방송을 통해 보면은 프로필상 키보다는 좀 더 작은 172~4cm 정도 보입니다.

그럼 이시언의 학력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이시언 학력◑

백산초등학교

덕천중학교

동명정보공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이시언은 생활연기가 강점인 배우입니다. 부산 출신인 탓에 영남 사투리가 아주 찰떡같은 배우이기도 한데요 이시언은 현재 30대 후반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신의 나이보다 어린 역할을 많이 맡았습니다.  응답하라 1997 같은 경우에는 30대였던 이시언이 고등학생 역할을 맡았지만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소화했고 이시언은 자신의 나이보다도 어린 역할들을 잘 소화해내며 연기력 또한 인정받았습니다.

 

이시언은 고교시절 여자친구의 영향으로 ( 당시 대학교에 안가면 안 만나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합니다) 서둘러 연극영화학 쪽으로 분비를 하고 진로를 잡았지만 대입에서 떨어지고 이수 연극계 극단에서 잠시 일하다가 군에 입대했고 군대에서 연영과를 다니던 선임에게 받은 책으로 연기 연습을 했고 제대 후 서울예대에 합격했습니다. 졸업 후 소규모 극단을 조직해보기도 하고 극단 운영을 그만둔 후에는 뮤지컬 크루도 일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던 중 2009년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을 통해 데뷔하게 되었고 2012년 ' '응답하라 1997'에서 주인공 친구인 방성재 역으로 출연하면서 인기를 끌었고 이때부터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5년 SBS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는 악행을 같이 하다가 반기를 드는 여린 인물의 입체적인 면을 잘 표현해냈고 이어진 MBC 드라마 "w-두 개의 시계"에서는 무서운 외모와는 달리 여리고 순박한 감수성 가득한 시골청년 역할을 잘 소화해 냈습니다. 이때  생긴 별명이 극한직업 전문배우 ^^ 이시언은 이 작품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데뷔 8년 만에 신인상 후보에 올랐지만 남주혁과 류준열에 밀려 신인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이시언은 드라마에서 예능 쪽으로 발을 넓혀갔는데요 2016년 9월 23에 첫 출연한 "나혼자산다"를 통해 이시언은 인지도가 급 상승되면서 지금의 이시언을 만들게 되는 발판을 만들었습니다. 배우인데 대표작이 "나혼자산다"라면 우습겠지만 나혼자산다가 이시언의 인지도를 가장 높이는 계기가 된 프로그램인건 사실이고 본인 또한 이를 받아들이고 있죠. 배우로서는 받아본 적 없는 관심을 나혼자산다가 인기를 끌면서 상황이 달라진거죠

 

이시언은 데뷔작인 2009년 곽경택 감독의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 주연급에 발탁만 됐을 때만 해도 그는 앞으로 자신의 연기 인생은 장밋빛 미래만 펼쳐질 거라고 기대 했다고 해요 하지만 현실은 잔혹했고 경제적으로 힘든 나날이 이어졌다고 해요. 그나마 힘든 하루하루를 버티게 해 준 건 동료들의 응원이었다고 합니다. 나이 서른에 돈도 떨어지고 앞으로의 미래도 암담한 상황의 막막한 현실은 이시언을 짓눌렀는데요

하지만 다행히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 열풍을 일으킬 만큼 성공을 했고 스스로 조급함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해요. 이후 한발 한발 내딛는다는 마음으로 이시언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연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영화 " 아내는 죽였다"로 다시 주연의 자리에까지 올랐죠.  

 

이시언은 배우 서지승과 2017년 열애를 인정한 후 4년째 달달한 사랑을 키워오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6살이 납니다. 2005년 반올림으로 데뷔한 서지승은  이시언과는 선후배 사이로 알고 지내다가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최근 두사람의 결별설이 나돌기도 했지만 커플룩을 입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서 두사람의 결별설은 잠잠해졌고 결혼설에 대한 인터뷰에서 이시언은 언급을 자제하며 돈을 모아야 결혼을 할 수 있지 않겠냐는 위트로 40살이 되기전에는 해야하지 않나 하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두사람의 앞날에 좋은 소식이 들리길 바라겠습니다 ^^

 

이시언은 처음 독립하여 24살 때 안산 원룸에서 시작을 했는데요 이후 서울 돌고지 반지하, 사당 지하, 봉천동 원룸 그리고 상도 하우스를 거쳐 최근 새 아파트로 이사를 했었죠. 국민청약에 당첨돼 서울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새 아파트에 입주한 이시언은 대학 졸업 직 후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청약 저축에 가입했고 매달 3만 원씩 9년간 저축을 부어온 끝에 청약에 당첨됐다고 해요. 하지만 이 전 집의 전세금을 못 받고 이사를 했다고 하네요.

이시언의 아파트는 서울 상도역과 밀접한 아파트로 최근에는 12억 정도로 가격이 거래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 전 이시언은 코로나 19 피해 이웃을 위해 100만원을 기부하고 자신의 SNS에 인증을 했다고 악성 댓글에 시달렸는데요 연예인 치고는 너무 적은 액수를 기부했다는 이유로  큰 악플을 받았썼죠. 참 안타까운 현실인데요 기부는 그 자체가 선행을 하는 의미이고 연예인의

선행은  본인의 연향력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나눈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의도도 크기 때문에 액수로 나눔의 가치를 저하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시언 씨 힘내세요!!

 

이시언은 영화 "서치 아웃"으로 4월 개봉을 확정하고 본분인 배우로 돌아오는데요  SNS범죄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추적 스릴러물인 이번 영화가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